월간뮤즈 Vol.

월간뮤즈 3월호에 표지가 생겼다!

안녕하세요. 뮤자인입니다.

지난 주에 발간된 따끈따끈한 월간뮤즈 3월호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The main cover page added!

2월까지 없었는데요.  3월호부터 있었습니다.

네, 월간뮤즈에도 “커버” 페이지가 추가 되었습니다. 👏👏👏

(저의 내적기쁨 상태) BGM: 브레이브걸스- 롤린


월간뮤즈가 조금씩 디벨롭되고 있다는 점에 의의를 둔다면 기쁜 소식입니다. 하하

표지 컨셉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월간뮤즈의 런칭, 즉 새로운 문화의 ‘시작, 서막’을 알리는 느낌을 살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로켓 런칭 이미지와 함께 핵심 키워드인 #START 를 가운데 넣어보았는데요. 1차원적인 컨셉인 것 같지만 오히려 그것을 노린 부분입니다. (마치 노래 가사에 맞춰 안무를 짜는 것처럼)

어쨌든 앞으로도 매달 새로워질 커버에도 작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ˇ∀ˇ●)

그럼 3월 호에 담긴 뮤자인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The 추가 된 복지

The more and the Better 😀

1. 천장없는 회의

한달에 한번 2시간정도 주변에 있는 공원이나 카페 등 열린 공간에서 회의할 수 있도록 1인당 5000원씩 지원하는 복지입니다. 이런 회의환경이라면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올 것 같지 않나요? 팀내 추억들도 많이 생길 것 같아 얼른 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2. 워크숍

1년에 1번, 회사에서 가는 워크숍, 팀별로 가는 워크숍이 있구요. 팀장님들끼리 화이팅하는 워크숍이 진행됩니다. 어서 코로나가 해결되어 맘편히 워크숍을 갈 수 있는 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3. 업무 관련 도서비 지원

업무와 관련된 도서라면 자유롭게 구매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일잘러가 되기위해 자기개발에 아낌없는 투자를 하고 있는 뮤자인입니다.

4. 리프레시 휴가

근속연수에 따라 포상휴가 일수 뿐만이 아니라, 휴가 지원금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모두 이 혜택 꼭 받을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래봅니다 ㅎㅎ)

이 달의 참여형 컨텐츠는 무엇?

매달 초 뮤자인에 간식(밑줄, 별표 다섯개 중요도 上) 이 한 가득 배달됩니다. TMI지만 9층 식구들은 인원이 많다보니 보름을 넘기지 못한 채 기근이 찾아온답니다.. ㅜㅜ 그래도 보통 뮤자인에서는 당떨어지는 일 없도록 늘 간식이 제공되고 있어요.

근데 매번 같은 간식만 먹으면 좀 질리잖아요? 그래서 이번 달 참여형 컨텐츠로는 ‘먹고 싶은 간식 추천 받는다’ 입니다. 실제로 경영지원팀에서 간식 리스트에 추가해 주겠다는 의사를 보여주셨기 때문에 모두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면 좋겠네요.😉 

업계 통향 및 트렌드

뮤자인이 잘하는 것 중 #이커머스제작 이 있다보니, 쇼핑몰 구축 호스팅 업체 동향에 대해서도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는데요. 얼마 전 뮤자인 블로그에도 포스팅 했던 고도몰과 카페24, 두 업체 모두 #라이브커머스 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SNS의 ‘라방’으로 판매자와 소비자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며 요즘 트렌드는 라이브 커머스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쿠팡도 쿠팡라이브 커머스가 생겼더라구요. 대기업 뿐만 아니라 SNS의 1인 기업 자영업자분들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라이브 커머스의 니즈가 더욱 증대 되고 인프라 환경개발도 계속해서 개선될 것 같다는 견해입니다. 추후에 제가 영혼을 갈아 분석한 쇼핑몰 호스트 업체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참고포스팅] 카페24분석

https://blog.naver.com/musigncorp/222264219877

[참고포스팅]고도몰 분석

https://blog.naver.com/musigncorp/222256080627

IPP장기현장실습 종료! Good-bye

지난 2월 말부로 경영지원팀, 커뮤니케이션팀, 디자인팀에 각각 인턴분들이 IPP연계로 6개월동안 인턴생활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어쩜 다들 찰떡같이 닮은 캐릭터들을 찾아내서 프사로 올려주셨는지.. 🤣)

작년 여름 풋풋한 모습으로 잘 부탁드린다며 인사하던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6개월이 지나 많은 성장을 이뤄내신 것 같습니다. 그 사이 학교 졸업도 해서 다들 대학생의 신분도 끝나고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사회인이 될텐데, 뮤자인에서 미리 실습한 경험으로 인해 일잘러로 인정받으며 꽃길만 걸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또 새로운 IPP 장기현장실습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겠습니다😊

(드루와 드루와)

이별이 있으면, 새로운 만남도 있는 법

IPP장기현장실습생 (a.k.a 인턴)분들 4분이 떠났지만,

대신 개발팀과 커뮤니케이션팀에 새로운 뮤자이너쓰가 왔습니다.

다들 뮤자인에 대한 애착을 보여주고 늘 밝게 인사해주시면서 뮤자인의 밝은 분위기를 한층 더 light up 해주고 계신답니다.🌟 놀라운 건 그녀들의 (세 분다 아릿다운 여인들) 폭풍 적응력 ㅎㅎㅎ 벌써부터 원래 있던 멤버들 같아요(╹ڡ╹ )

2021년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멤버 영입하며 성장할 뮤자인이 정말정말 기대됩니다.


이상 월간뮤즈 3월호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4월호도 야심차게 (?) 기획 중이니 기대해주시고 4월에 만나요!

감사합니다.